본문 바로가기

청주 대학생 문화기획단

Q. 청주 대학생 문화기획단이 무엇인가요?


Q.청주 대학생 문화기획단이 무엇인가요?


☞ 저희 청주 대학생 문화기획단은 청주가 타 도시와 수도권에 비해 대학생들이 직접 문화를 기획할 수 있는 기회가 적다고 느꼈습니다. 하여 문화관련 대외활동 및 문화기획, 공연기획 등에 관심이 있고 관심과 열정이 넘치는 대학생들을 위해 청주만의 독특한 문화를 기획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청주 대학생 문화기획단은 기획이라는 꿈을 가진 대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청주에 있는 대학생뿐만아니라 청주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드릴 것입니다.
앞으로 저희가 기획하고 보여드리게 될 많은 문화콘텐츠들이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에 빛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는 청대문이 되겠습니다.

- 청대문 소개에서 -



청주 대학생 문화기획단은 비영리단체입니다. 단지 저희가 원했고, 하고 싶어했던 문화활동을 직접 만들어내고 싶었습니다.

저희 청대문은 뚜렷한 후원이나 배경없이 대학생들끼리 모여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단체입니다.

그로인해 매달 단원들의 회비를 걷어 사업진행을 위해 소비했습니다. 물론 회비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한 사업비때문에, 다른 사업을 위한 소득성 사업도 해보았습니다.

적은 돈이고 작은 사업이지만, 이 푼돈으로도 무엇인가 새로운 문화사업을 생각해내고 그것을 직접 해낼 수 있다는 것에 그저 좋았습니다.

사업진행에 참여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과의 소통, 성공적으로 이뤄낸 활동의 뿌듯함은 이루말할 수 없었죠.

사실 저희는 '단체'가 아니라 '모임'이라는 수식어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2기의 인원만 해도 2명의 남자, 12명의 여자로 구성된 14명의 인원이 전부였으니까요.

하지만 저희는 저희끼리만의 뚜렷한 직위관계를 통해 소속감을 만들고 친목만이 아닌 제대로된 대외활동이 되고 싶었습니다.

1기가 해왔던 이력이후에도 저희만의,  2기만의 활동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모든 일이 잘 풀리지는 않았습니다. 하고싶었던 사업을 진행도중 포기해야 했던 일도 있었고, 단원간의 오해로 불화가 생긴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좌절하지않고 계속해서 나아갔고, 원활한 소통을 통해 다시 힘내어 갈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빠르게 1년이란 시간이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그 1년을 대학교 생활과 겸하며 청주 대학생 문화기획단 활동을 해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낍니다.


- 청주 대학생 문화기획단 2기 부단장 김태호 -



청주 대학생 문화기획단 2기는 2015년 6월부터 2016년 6월까지 1년간 활동했습니다.

제가 했던 청대문활동을 이제와 늦게나마 저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려 합니다. 

그 이유는

저를 위해서, 그리고 이 즐거웠던 대외활동을 다시한번 기억하고, 기록하기 위해서,

그리고 앞으로 계속 이어나갈 3기, 4기 그리고 이후의 청대문을 위해서 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cjartplanner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cjartpl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