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DJ Soulscape - Love is a song (+윤석철 트리오, Dumbfoundead COVER)



(자동재생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노래는 2003년에 나온 DJ Soulscape의 Lovers 앨범 수록곡, "Love is a song" 입니다.

아주 담백한 노래이면서도, 정말 제목처럼 '사랑'을 음악으로 표현한 곡입니다.

가사가 붙은 멜로디없이도 이런 느낌을 줄 수 있다는건 정말 좋은 곡이라는 뜻이겠지요.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재즈 트리오, 윤석철 트리오를 아시나요?

윤석철 트리오의 피아니스트 윤석철씨도 이 곡을 어릴적부터 좋아했고, 자신이 꼭 연주해보고 싶다는 소망을 가졌었다네요.

그리고 이렇게 아름다운 재즈선율로 편곡을 해냈습니다. 꼭 들어보셨으면 해요.



다음은 활발히 미국활동을 하고있는 한인 힙합가수, 덤파운데드(DUMBFOUNDEAD)의 커버입니다.

덤파운데드는 에픽하이, 박재범 등과의 콜라보로 한국에서도 유명해진 멋진 아티스트이죠.


덤파운데드의 멋들어진 랩이 얹혀져 재즈힙합의 간지를 보여준 면모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엔 덤파운데드의 곡을 포스팅해도 재미있겠군요.



가사도 첨부해봤습니다. 제가 직접해봤는데, 오역 의역이 굉장합니다... 정말어렵네요 가사해석은.


I guess im trippin for me to ask you to take me back,

내생각에 나는 너가 돌아오길 바라고 있어
I'm just bitter cause I wont ever get a taste of that, again, 

난 너무 힘들어 그 느낌을 다시는 느낄 수 없다는 것에
3am can't delete your number out my phone,

새벽3시, 나는 너의 전화번호를 지울 수가 없어
sendin you messages hopin that you are down to bone, 
메세지를 보내고 니가 이걸 기다렸길 바라지

I bet you find it pathetic that i be still at it, 

내가 여전히 이러고 있다는 거에 너가 안쓰러워 하겠지
had me some one hit wonders babygirl you're illmatic,

너는 내게 일메릭(나스의 명반)같은 거야

a real classic, im such a bastard, chasin after a bunch of plastics,

나는 진짜 개자식, 열정에 늘 음악만을 쫓았고
over passion, now you mad, 
너는 화가 났지

but no hard feelins, im not your arch villain,

하지만 나는 너의 arch villain(*완벽한 악당)이 아니여서 느끼기 어려워
you got me writin more love songs than john lennon,

너는 내가 존레논의 사랑노래보다도 많은 가사를 쓰게 해줬어

theres nothing wrong with it, you love every minute of it, 

잘못된 것은 없었지, 너는 늘 내게 사랑을 줬으니까

I'm pennin every sentence hopin you feel pity from it,

나는 너가 그것에서 연민을 느끼게 가사를 썼어

You say I'm so sweet but only on beats, 

넌 내가 사랑스럽다하지만 그건 음악을 할때만이야
Cause in person I always seem say the wrong things,

왜냐면 나는 항상 잘못된 것을 말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지
He's such an asshole, look at him rap though,

나는 X신이야, 그래도 내가 랩하는걸 봐
a sweet apology with a Jason mraz flow,

제이슨 므라즈의 노래처럼 달콤한 사과를

im just playin' you used to find me funny though,

너가 나에게 재미를 찾아도 나는 그저 내 것을 할뿐이야

before you saw me use same jokes on other hoes,

내가 헤픈 사람들같은 농담을 하기 전에
girl you were so pissed you tried to let my mother know, 

너가 우리 엄마에게 알리려한다면 제발 닥쳐줘
I fucked it up with my credibility runnin low, 
엄마에게 내 신뢰가 떨어지는건 절대 싫거든

And I aint sayin im a changed man, 

난 내가 바뀌지 않는다고 말해
But I'm switchin from fake bitches to namebrands, 
하지만 난 명품을 찬 가짜 여자앞에선 바뀌지

You got this player forgettin about his gameplan,

마치 작전을 잊은 게이머같지
I got your name stuck in my head like rainman, 

너의 이름이 rainman처럼 각인됬어 (*rainman : 돈을 많이버는 사람)

you never know what you have till you lose it, 

잃기전까지는 너가 무엇을 가졌는지 알지 못해
And all the other girls that I smash are illusions, 

그리고 내가 떨쳐낸 다른 여자들은 환상이야
Late night ass, theres really nothing to it, 

늦은 밤, 아무것도 없지만
You got them killer moves, and they don't know the way you do it, was a student,
너는 화끈한 움직임을 하고, 그들은 너처럼 못하지, 학생들처럼

To your body and behaviours,

너의 몸과 행동을
Studied it like my major,

마치 내 전공처럼 공부해 
That pussy is cocaine, cuttin it like a razor,

그건 엄청나지(음...)
Say the word, and Im back in,

단어를 말하고, 난 너 뒤로 가지

gave me more shots then a mac 10, so lets shoot again, 

MAC10(*기관총이름)보다 많은 기회(Shots)를 줘, 그리고 다시 하지
not you again, is the look you give me now, 

넌 안된다 하지만, 내가 볼땐 너는 더 원해
im writin this like I aint got a chick with me now, 

이 가사를 써 마치 너를 갖지 못할것처럼?(잘모르겠네요)


I'll probably write her one too when I let her down, 

그녀를 내려놓고 나는 너의 가사를 쓸거야
And best believe the next song will have a better sound,

그리고 다음번엔 더 훌륭한 소리가 날거라 믿지

How many tracks till I settle down,

내가 진정하기 전까지 얼마나 많은 트랙이
Put it on wax, let it spin around, 
다시 처음부터 재생되지

Whats wrong with writing another love song,

다른 사랑노래를 쓰는것이 잘못이라면
Cause all you got is love songs when the loves gone.

그건 사랑이 떠났을때, 너가 갖는 사랑노래들때문이야

(헤어졌을때의 슬픔의 사랑노래들을 말하는듯)


아피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