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EBS공감 정기고(Junggigo) - 상처팔이 (Live)




제가 유튜브에 접속하면 꼭 한번씩은 듣는 노래


정기고 - 상처팔이

( EBS 공감 LIVE )


Lyric

난 괜찮아

궁금해 하지마

내가 말했잖아

피곤하게 하지 마 적당히

더 바라지마

내게 많은 것을 바라지마

나보다 나를 더 아는 척하지마

웃기잖아

네 맘대로 와서

상처받았다니 어쨌다니

우리사이가 뭐냐니 계속 그런 말 하려거든 가렴

음 - 어쩌면 난 너를 원했는지도 몰라

아냐 그랬나봐

그래서 네가 이렇게 날 숨 막히게 하나 봐

이런 또 내 탓인가 봐

미안하게 됐네

언제나 내가 망치게 되네

미안하긴 한데

상처받았다니 어쨌다니

우리사이가 뭐냐니 계속

그런말 할꺼면

아예모르는 사람처럼

지내는 게 나을걸

난 아무런 말로도 너에게

약속할 수 있는 게 없으니 내게 바라지마

아무것도 없으니


왜- 난 아무렇지 않은 것처럼

너만 상처받았고

나는 또 괜찮아야 하나봐

내 상처는 왜

그래 난 이런 사람이니까

나는 아무렇지도 않은 것처럼 보이니

참 밉겠네

날 그렇게 생각할 거면

나도 이렇게 해도 되잖아

그러니 이래라 저래라 마

말하기도 싫어 말할 만한데도 없어

가끔 어쩌다 힘든 날이면

술이라도 한잔 마시다 잠들면

지나갈 시간이니



꽤나 오래된 노래인데도, 미발표곡으로 라이브만 들려주고


음원으로는 내지 않은 슬픈 곡입니다


정기고가 직접 쓴 가사가 아주 현실적이며 허를 찌르고,


김박첼라의 기타소리는 아름다우며


정기고의 음색과 재즈멜로디가 아주 적합하게 어우러지는 곡입니다


최근 큰 흥행으로 스타쉽에서 활동중인 사람이된(?) 정기고의 목소리를 좋아하신다면


소유와 함께부른 '썸'으로만 알고계셨다면


꼭 한번 들어보셨으면 하네요.


그의 올드했던 매력도 굉장했다는걸 깨달으실겁니다.


ps. 정기고라는 예명은 본명이 '고정기' 이기 때문이라죠! 또 '큐빅(Cubic)'이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시작했었습니다.


(정기고=고정기=큐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