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요즘 빠져있는 영어 공부책, BIGVOCA (빅보카) 시리즈. 페이스북 인생공부 페이지.

(인생공부 페이지 프로필사진. 궁서체로써 진지함을 표명한다네요)


페이스북 많이들 하시죠?

취업을 앞둔 대학생분들, 공부를 더 하고싶은 모든 분들에게 유익하고 동기부여에 아주 좋은 페이지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인생공부' 페이지(링크)인데요,

매일매일 단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올릴뿐만 아니라 늘 공부관련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입니다.


그리고 그 페이지의 창단자, 신영준 박사님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해외 유학과 공학박사과정을 거친 뒤 삼성에 들어가셨다가, 대한민국 청년들이 꿈을 찾는 것을 돕겠다며 회사를 박차고 나오셨습니다. - 공학박사 신영준박사님의 인터뷰(링크)

그리고 그 신박사님께서 출간하신 영어단어책이 있습니다.

바로 BIGVOCA 시리즈입니다. (빅보카)

이 책은 빅보카 코어, 빅보카 어드밴스드 두 권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한 권에 4000단어씩, 총 8000개의 단어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생각을 해보면, 공학박사님께서 왜 영어단어책을 냈을까? 하는 의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는 그 이유가 담겨있습니다. 바로 이 단어책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우선순위의 영단어책이기 때문입니다.

구글의 앤그램뷰어라는 툴을 사용해, 웹상의 영어문헌에서 특정 단어가 얼마나 자주 쓰이는지 분석하여 가장 빈번히 쓰이는 8000개의 단어를 정리해놓은 책이 이 빅보카입니다.


이런 분들께서 보시면 참 좋을 것이라는 빅보카.

실제로 이 책을 주문한 20%의 분들은 어학연수를 다녀오시거나 어학연수중이신 분들이라고 하시네요!

오히려 외국에 있을때 언어의 어려움을 몸으로 겪고계신 분들이 이 책을 많이 찾으시나봅니다.

저는 영어를 독해든 뭐든 총체적으로 영어를 잘해지고싶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영어단어는 영어를 잘하기위한 기초이니까요!


단어장의 기본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위 사진은 빅보카 코어, 800번대의 단어들이라 쉬운 단어들로 구성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성은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단어와 발음기호, 뜻 그리고 하단에 명언 한 문장이 끝입니다.

(*발음기호는 정식발음기호가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단어장을 어떻게 이용하면 가장 효과적일까요?


한가지 확실한건, 이 라디오를 들으면 굉장히 효과적이라는 겁니다.

사이트 http://www.podbbang.com/ch/10776

모바일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akeshop.podbbang&hl=ko

신박사님이 직접 이 팟캐스트에서, '인생공부 단어교실'이라는 컨텐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빅보카 시리즈에 나오는 단어를 한 회에 10개씩 설명과 예문을 제시하고 해석해주시고, 단어와 관련한 교양적 지식도 알 수 있답니다.

재미또한 보장합니다. 저는 무척 재밌게 듣고있다는...

팟캐스트를 듣다보면 매일 10개씩의 단어를 외워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배우는 단어의 순서는 난이도를 위해 500번부터 시작해 800개씩 뛰어넘어가며 한 단어씩 공부합니다.)


그리고 또 앞에서부터 알던 단어들을 쭉 흩어가며,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체크하고 필기하여 복습하는 형식으로 공부하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어서 이 단어책을 끝내겠다는 생각보다는, 천천히 곱씹으며 단어를 하나하나 정복해가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복습은 정말 필수입니다). 그리고 해당 단어의 사용법을 정확히 알고 해석할줄 알게된다면 단어에 대한 이해가 더욱 완벽해지겠죠?


빅보카 어드밴스드의 5천번대 단어. 조금 난이도가 있어진 모습입니다.

저도 아직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벌써 단어들이 잘 외워지는 느낌입니다. 팟캐스트를 들으시는걸 꼭 추천드려요.

저도 계속해서 이 책을 통해 인생공부를 해나아야겠어요! 여러분께도 추천드립니다.(홍보해주는게 아니라 정말 추천드리는 겁니다...)

아, 가격은 권당 10,800원에 구입했습니다.

아피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