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청주카페) 성화동 커피드립 & 로스터스 팩토리 (Coffee Drip & Roasters Factory)



오늘은 청주에 사는 저답게, 청주의 카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소개드릴 카페는 성화동에 있는 '커피드립' 카페입니다~~!

위치는 남양휴튼 아파트 쪽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조금 더 내려오시면 있습니다. (맨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지금은 겨울분위기에 맞게 병정인형과 눈사람을 세워놔 외관으로도 이쁜 분위기를 연출했네요!


옆의 로스터스 팩토리는 가게 소유의 커피 기계들이 있습니다. 함부로 들어가진 못해 구경만 했네요. (사진찍기도 애매하고 해서요ㅠ)




메뉴판입니다! 사실 보세커피집인것에 비해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의 빅맥을 통해 빅맥지수를 만들듯이 카페로는 대부분 아메리카노 가격으로 가격비교를 하지요.

아이스아메리카노가 4천원이다 라고 생각하면 싼편은 아닌 가격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카페는 이 가격이 비싸다고 할수만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커피의 질이 굉장히 훌륭하기 때문이지요.

물론 제가 커피를 잘 알고 막 어떻다어떻다 말씀은 못드리겠지만,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로써 '아, 여기는 커피 맛있는 집이구나' 하고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카페뿐만 아니라, 티종류와 생과일 주스, 스무디, 그리고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사용한 쉐이크와 빙수들이 있었어요.

하겐다즈 생각하니까 갑자기 침이... 다음엔 쉐이크를 꼭 먹어봐야겠어요...

또 자몽청도 직접 담아 판매하신다고 하네요!




왼) 아이스 아메리카노, 오) 카페모카 사진입니다!

저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셨는데, 직원분이 아메리카노의 진함을 어떻게 하실꺼냐 물어보셔서,

저는 평소에 할리스커피에서 주문하듯 진하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런데...음...

여긴 좀 차원이 다른 진함이였습니다ㅎ;; 아이스 아메리카노인데도 첫 한모금을 마시고 기침을 했습니다..

굉장히 진했어요.. 커피향 가득.. 깜짝 놀랬습니다..

약간 상상했던 진함이상이였어서 당황ㅋㅋㅋㅋ 얼음을 녹여 천천히 먹었어요ㅋㅋㅋ

카페모카도 크으.. 훌륭했습니다 뭔가 말로 표현할 수가 없네요. 음.



매장 내 카운터 사진입니다. 사실 그리 큰 카페가 아닙니다! 다소 협소한 장소입니다. 테이블은 뒤에까지 해서 10테이블정도 될까 싶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아주머니들이 폭풍수다를 떨고 계셨었습니다. ㅎ

맛집에 가면 아저씨들이 즐비해야 맛집이듯이,

카페에 가면 아줌마들이 즐비해 계시면 맛난 카페란 뜻이죠.

이미 동네에선 소문이 자자하게 났다는 뜻이겠죠ㅎㅎㅎ(심지어 아주머니들도 가격에 예민하실텐데 말입니다)

오히려 젊은 분들은 제가 갔을 때는 안계셨습니다!!

가끔 블로그같은 것을 통해 오시는 분이 다인듯. 물론 저도 입소문듣고 왔으니까요.

카운터에도 커피전문점다운 디자인과 소품들이 즐비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이 카페의 또다른 장점은 다양한 컵들입니다!

아주머니들의 커피잔들이 아주 알록달록 어디는 중세시대같고 어디는 특이한 무늬가 있고 하는 예쁜 디자인의 잔들이 정말 다양했습니다.

사진 뒤에 보시면 잔들이 나열되어있는 걸 볼 수 있죠..!

저는 슬프게도 목이말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켜서 스테인레스 잔이였지만 말이에요ㅠㅠ 알았다면 따듯한걸 시켰을텐데!!!!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커피향 가득나는 소품들입니다.

저 초록 통안의 커피콩을 골라 드립커피를 마실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그저 신기... (커피쪽은 문외한이라...)







매장 내 분위기를 좌우하는 많은 장식품들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목재를 사용한 부드러운 디자인의 실내와 상, 의자들을 베이스로 하고 

다양한 그림과 소품 등을 통해 커피전문점스러운 분위기가 한껏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사람이 많아 사진을 별로 못찍어서 디테일한 것들을 보여드리지 못했네요...ㅠㅠ 너무 아쉬워요.

뭔가 아주머니들 중심으로 장사를 하셔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저는 젊은 남자 둘이 갔어서 그런건지 조금은 냉소적인 서비스를 받은 기분이여서 그리 고깝지는 않았지만 (저도 서비스업 알바를 하다보니 느껴지는게 있어서..)

커피의 질이나 분위기같은 측면에서는 확실히 훌륭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꼭 가볼만한 카페중 하나입니다~♡